게임을 일상으로, 일상을 게임으로

1. 확언(Affirmation)에 대하여.

기획자 해캄 2020. 2. 26. 06:50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를 두 달.

처음에는 아침 시간을 충분히 활용하는 것 같다가 점점 여유를 부리는 나를 발견했다.

 

그냥 시간을 여유롭게 쓰려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사람이 되어버린 것이다.

그래서 생전 찾아보지 않았던 '새벽 4시 30분'을 키워드로 한 유튜버들을 보기 시작했다.

 

그 중 즐겨보게 된 채널이 미국유학10년차, 이제는 미국에서 일하고 있는 돌돌콩님의 유튜브이다.

사실 처음에 MM이라는 책, 미라클 모닝이라는 책에 나오는 루틴을 그대로 하고 있다고 해서

음? 나랑은 안맞을 줄 알았다. (루틴이라는 것이 없는 삶을 살고 있었다. 자기계발서에 대한 막연한 반감도 있었다.)

 

왜냐하면 나는 평생 일찍 일어나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를 크게 받아본 적이 없고, 그래서 미라클 모닝은 그냥 잠이 많은 사람들이 읽는 책인 줄 알았다. 실제로도 미라클 모닝 책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중 일찍 일어나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 돌돌콩님이 처음이랄까?

 

그래도 돌돌콩님이 영어로 말하기도 하고, 그냥 듣기 좋아서 틀어놨는데

그가 말하길 아침 루틴은 사람마다 다 다르게 해도 상관없지만, 명상, 그리고 확언파트는 꼭 해보라고 추천하는 것이다. 그래서 시작해봤다.

 

명상과 확언.

(명상은 솔직히 내 마음대로 청소명상이라는 것을 하고 있는데 엄청나게 효과가 좋다. 하지만 진짜 명상을 하시는 분들이 들으면 그건 명상이 아니라고 할 수도.)

 

확언은 내가 이루고자하는 것들과 내가 바라는 것을 적거나, 입으로 소리내어 말하는 것이다.

지금 3일 시도했는데, 3일가지고 인생이 변하지는 않겠지만

정말 좋은 효과 중 하나는 이것을 함으로써 아침이 열리는 기분이 비로소 든다.

 

그 전에는 사실 컴퓨터 앞에 앉아 하기로 했던 것을 계획하거나, 실제로 하는데에 정신이 말짱해지기가 매우 오랜 시간이 걸렸고, 어쩔 때에는 흐지부지 되기도 했다. 오늘 할 일을 계획하면 이미 오늘 하루를 다 산것 같이 피로해졌고, 일이나, 사이드 프로젝트를 하면 내가 이시간에 일어나서 이걸 한다고? 라는 생각에 좀 우울해지기도 했다.

 

하지만 확언은 아침을 여는 데 일단은 내 인생에서는 가장 완벽한 도구일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물론 가장 최고는 고3때 일어나자마자 풀었던 수학문제이겠지만)

 

내가 느끼기에 확언의 종류는 두 가지이다.

1) 목표 확언

2) 긍정 확언

 

나는 사실 돌돌콩님이 하는 거 보고 눈대중으로 시작했기에, 초반 이틀은 1)과 2)를 섞어서 썼다. 가령 이런식이다.

1. 나는 성공할 것이다.

2. 나는 5년 뒤 스튜디오를 차릴 것이다.

3. 나는 1년 안에 게임을 하나 만들 것이다.

4. 나는 돈과 시간에 얽매이지 않으며 내가 원하는 삶을 살 것이다.

5. 나는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킬 수 있는 삶을 살 것이다.

 

 

이런식?

 

오늘은 유튜브를 보며 적을까 싶어 '10분명상'을 검색해서 나온 마인드풀TV의 '나의 무한한 힘을 일깨우는 아침확언' 이라는 영상을 틀었는데 매우 좋은 긍정확언들이 쏟아져 나왔다.

여기서 말하는 확언들을 듣고나서야 내가 매우 세속적이란걸 깨달았달까?

 

그래서 오늘은 이 영상에서 읊어주는 확언들을 적고 한 번 읽어보았다.

아 역시 뭔가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거 같다.

 

하지만 아무래도 목표 확언과 긍정 확언을 섞어서 쓰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이렇게?

1. 나는 블로그를 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2. 나는 나의 best version으로 가는 과정에 있다!

 

 

---

쓰고싶은 글들. 하지만 순위는 없고 그 날 쓰고싶은 것들이 없다면 쓸 수 있는 주제들.

-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

- 목표 확언

 

---

글에 등장한 reference들.

Youtube

마인드풀tv - 나의 무한한 힘을 일깨우는, 아침확언

https://youtu.be/X6FSKjcmH2E

That Korean Girl 돌돌콩 - 2년 반동안 새벽일기를 써봤다 | 변화. 배운것. 쓰는 방법. 

https://youtu.be/wRz-PCTolLM

 

Book

미라클 모닝(Miracle 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