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일상으로, 일상을 게임으로

5. 습관 쌓기(Habit Stacking)

기획자 해캄 2020. 3. 8. 23:34

주말동안 이틀에 걸쳐 책 [ATOMIC HABITS: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을 읽었다. 

20챕터이고 총 독서 시간은 4시간 정도 소요되었다.

 

그리고 난 이제부터 가성비를 매우 중시하는 사람이 되기로 결심했기 때문에 이 책에 나온 내용대로 시도해보려고한다.

 

책을 읽고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실천사항들은 다음과 같다.

1. 내가 하는 일들을 작게 쪼개어서 목록으로 만들기

2. 내가 해야하는 일들을 기존에 하는 습관과 이어주기

3. 쌓고싶은 습관 기록하기

 

아마 이 글은 한 번 쓰고 완료하는 글이 아니라

끊임없이 수정하고 쌓이는 페이지가 될 것 같다.

 


 

아침 루틴

1. 일어난다.

2. ~30분까지 청소 + 명상

3. 15분동안 확언

4. 아침먹기

5. 클래스101 강의듣기

6. 운동

 

습관 묶기

차를 마시기 전 설거지를 한다.

비타민을 마시면 PPT 한 장을 만든다.

 

나에게 딱 맞는 습관

나는 자기전 30분 책읽는 것을 좋아한다. -> 아침 15분 독서루틴을 빼고 인터넷 강의 듣는 것으로 변경